커뮤니티

대학원 소식

(2015/5/19) 임상약학대학원 2015년 1차 학술토론회 개최(2015.6.1 및 6.8)

null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5-05-20 06:59
조회
774

 2015년 1학기 한 학기 동안 손현순 교수님의 [의약품행정학] 교과목 강의를 통해, 우리나라 의약품 관련 수많은 제도들을 살펴보았다. 의약품 직능 현장에서 훌륭하게 제 몫을 다하고 있는 우리 학생들의 시각에서 현재 우리나라 의약품 관련 환경과 제도 등에 대한 인식과 향후 나야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토론해 보는 시간을 손 교수님이 기획해 주셨다. 우리들의 토론회, 수업을 들은 7명의 학생들이 각자 관심있는 주제를 선정했고, 각 주제마다 지정토론자를 정했다. 공식적인 학술단체가 주관하는 학술대회는 아니지만, 우리 임상약학대학원에서 자체적으로 기획한 작지만 알찬 토론회를 통해, 한 학기 동안 학습했던 내용들이 좀 더 잘 소화되고 온몸에 좋은 영양분이 되었으면 한다. 원래 계획된 강의시간 두 번에 걸쳐 이루어지는데, 비록 의약품행정학 강의를 수강하지 않는 다른 학생들도, 그리고 최교수님과 신교수님도 초대하기로 하였다. 이 외에 어느 누구라도 이 자리에 오신다면 당연히 열렬히 환영할 것이다.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학생들 한 명 한 명이 앞으로 여타한 학술대회에서 구두발표도 하고 토론도 하는 굵직굵직한 인재들이 될 텐데 더 큰 역량을 키우기 위한 연습과정이라고나 할까? 왠지 모두들 전문가처럼 잘 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.

아래 프로그램 안내장을 보시길. 중간에 coffee break도 있고, 뒷풀이도 있네요.

기대하시라~~